고(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외할머니 A씨를 주거침입으로 신고한 것과 관련 오빠인 가수 최환희(활동명 지플랫)가 측이 입장을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 9일 오전 1시께 최준희가 A씨를 주거침입으로 112 신고해 수사 중이다. A씨는 지난 7일 집을 비우게 된 최환희의 부탁을 받아 서울 서초동 아파트를 방문했다. 그러다 다음날인 8일 밤 10시께 남자친구와 집에 들어온 최준희와 마주쳤다. 이에 최준희는 A씨에게 집에서 나가달라고 요청했고, A씨가 이를 거부하자 경찰에 신고했다. A씨는 9일 오전 서울 서초경찰서로 연행돼 주거침입 혐의로 피의자 조사를 받았다. 이와 관련해 최환희 소속사 로스차일드는 "지플랫(최환희)과 할머니 관계에 있어 오해의 소지가 있을 점을 우려해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해 말씀드린다"며 해당 거주지는 최환희가 실거주자라고 밝혔다. 이어 "동생 최준희는 따로 독립해 출가한 지 수년째로 아파트 리모델링 이전에는 할머니와 함께 지내오다, 리모델링 이후에 지플랫이 혼자 독립해 거주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소속사가 지난 3년간 아티스트와 함께하며 곁에서 지켜봐 온 바로는, 할머님은 지플랫에게 부모의 역할에 최선을 다했으며 지플랫 또한 크고 작은 도움들을 받기도 하며 할머님의 사랑과 보살핌 아래에서 지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준희는 한 매체를 통해 "외할머니와 갈등은 미성년자일 때 내 몫의 재산을 건드리면서 시작됐다"며 "횡령을 하니까 신뢰가 무너진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하지만 소속사 측은 "외할머니가 최환희가 성년이 된 후에는 모든 재산 내용을 공개하고 금전 관리 교육에 대해서도 신경을 많이 기울였다"면서 "혹여 기존의 기사 내용으로 인해 최환희와 할머님 사이에서 오해가 생길까 염려스러운 마음"이라고 우려했다.
지플랫 최환희가 엄마 故 최진실과의 추억을 떠올리며 KCM과의 카라반 여행을 즐기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최환희는 어린 시절 엄마 최진실과의 추억을 꺼내며 "엄마와의 추억은 많은데 너무 오래되기도 했고 무덤덤한 상태다"고 털어놓기도 했는데요.
KCM과 갓파더에 출연하고 있는 지플랫 최환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환희 지플랫 프로필 나이 키 가족
최환희는 2001년 8월 3일 출생으로 나이는 20세입니다. 최환희의 키는 177cm이며 몸무게는 69kg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학력은 2011년 9월 27일 개교한 제주영어교육도시에 위치한 영국계 최상위권 명문 국제학교 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 제주 졸업입니다. 졸업 이후 대학 진학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족으로는 엄마 최진실, 아빠 조성민, 외삼촌 최진영, 동생 최준희, 외할머니, 최진실의 6촌 오빠인 배우 최재성이 있습니다. 최환희의 데뷔는 2020년 싱글 앨범 디자이너로 데뷔했습니다.
최환희 데뷔 방송 활동
최환희는 배우였던 엄마 최진실과 야구선수였던 아빠 조성민과의 장남으로 세간의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동생과 함께 외할머니와 살았으며 간간히 방송에도 출연하며 배우가 꿈이라고 하며 연예계와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고 했었는데요.
외모는 어머니 최진실을 복사한 듯이 빼 닮았으며 약간 최진영의 얼굴이 보이기도 하며 웃는 모습은 최진실을 쏙 빼닮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고 합니다. 중학생, 고등학생 때는 외삼촌 최진영을 많이 닮았다고 들었다고 하네요.
출생 당시 이름은 아빠 조성민의 성을 따 '조환희'였으나 조성민과 최진실이 이혼한 이후 최진실이 자녀들의 양육권을 가져오며 조씨를 최씨로 바꿔 주면서 최환희가 되었습니다.
최환희는 2014년 EBS 스페셜 프로젝트 인생수업에서 요조와 함께 출연했고 닉 부이치치를 만나디고 했습니다. 이후 '애들생각', '복면가왕', '강호동의 밥심' 등에도 출연하며 근황을 알려오기도 했는데요.
2021년 쇼미더머니 10에 지플랫이라는 예명 대신 본명인 최환희로 출연해 영상심사에서 합격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인터뷰에서 친구들과 같이 무대에서 힙합 공연을 하다가 그날의 공연에 전율이 흘러 올인하듯 모든 걸 쏟아내 음악을 하게 됐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1차 심사에서 개코에게 심사를 봤고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은 많으나 가사에서 진정성이 강하게 느껴져 합격 목걸이를 받았습니다. 가족 이야기를 정리하고 이후 자신의 음악으로 승부하겠다고 했지만 아직 원석이라 그런지 3차 예선에서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쇼미더머니 10에 출연해 최환희 본인의 보완점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게 해준 것으로 랩은 부족하지만 비트에서 호평을 받아 앞으로 더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2020년 싱글앨범 디자이너, 2021년 싱글앨범 데이 앤드 나이트를 발매했습니다. 최환희는 예명 Z.flat 은 세상에 없는 음악을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도전하고 싶다고 밝혔는데요. 음악적으로 좋은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최환희가 예명 지플랫을 사용하며 엄마 최진실의 이미지를 벗고 가수로서 제 2의 인생을 살겠다는 의지도 엿보이는데요. 최진실의 아들이라는 사실은 숨길 수 없지만 지플랫이라는 한 사람의 아티스트로 인정받고 활동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합니다.
한편 동생인 최준희는 작가로 데뷔한다고 하는데요. 여러 논란거리를 뒤로하고 남매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지플랫 최환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환희 지플랫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z_fla_t/